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이에프쥐(EFG, 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와 보호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처리 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 최소한의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1)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지 않고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법적 근거 |
구분 |
수집 목적 |
수집 항목 |
보유 및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제4호(계약의 이행) |
회원 서비스 운영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DI(중복가입 확인정보),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SNS 로그인_카카오> 카카오계정(이메일), 카카오톡 채널 추가상태 및 내역, 로그인정보식별값 |
회원 탈퇴 시까지 |
주문 및 결제 처리 |
주문 및 결제처리 |
아이디, 구매자정보(이름,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결제정보), 상품구매/취소/반품/교환정보 |
5년(전자상거래법 제6조) |
|
상품 배송 |
물품 배송, 반품 처리 |
수령자 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결제번호 |
물품배송 및 재화 공급 완료시까지 |
|
민원처리 |
오류 및 불편사항, 문의사항 처리 |
아이디,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오류 및 불편사항 또는 문의사항, 주문내역 |
3년(전자상거래법 제6조) |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제6호(정당한 이익) |
부정이용 방지 |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통지·고지 |
이름,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주소 |
회원 탈퇴 후 6개월까지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제2호(법률에 특별한 규정) |
통신기록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서비스 방문기록 보존 |
방문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제2항제2호) |
2)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 및 제22조 제1항 제7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
수집 목적 |
수집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맞춤형 서비스 |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이름, 아이디, 휴대폰번호,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된 다양한 자동생성정보 및 서비스 이용기록(앱 사용 이력, 검색 이력,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IP주소, 광고 식별자, 주소, 성별, 구매내역, 생년월일 |
동의 철회 혹은 회원 탈퇴 후 6개월까지 |
이벤트 |
이벤트 참여 및 경품 응모 |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주소 |
이벤트 종료 후 6개월까지 |
경품배송 |
경품 당첨자에게 경품배송/제공 |
주소 또는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주소 |
이벤트 종료 후 6개월까지 |
실적 정보 통계 및 신규 서비스 개발 |
상품/서비스 이용 실적 정보 통계, 신규서비스개발 |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된 다양한 자동생성정보 및 서비스 이용기록(검색 이력,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정보주체가 작성하는 게시물/기타 콘텐츠 등 정보, 단말기 정보(OS/화면크기, 디바이스ID), IP주소 |
동의 철회 혹은 회원 탈퇴 후 6개월까지 |
홍보 및 마케팅 |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를 위한 개인정보 처리 |
이름, 주소,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된 다양한 자동생성정보 및 서비스 이용기록(앱 사용 이력, 검색 이력,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IP주소, 광고 식별자, 관심분야, 과거 구매내역 |
동의 철회 혹은 회원 탈퇴 후 6개월까지 |
2.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보존 근거는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처리 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항목에서 확인 가능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눌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근거법령에 의거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제공하며, 목적과 다르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
위탁업무 |
MAERSK |
배송업무 대행 |
(주)케이지이니시스, 주식회사 카카오, 네이버 파이낸셜, 엔에이치엔페이코(주), 주식회사 코리아포트원, (주)비바리퍼블리카, 주식회사 토스페이먼츠 |
결제업무 대행 |
㈜톡투비즈 |
SMS, MMS 등 문자 메시지 전송 대행 |
㈜채널 코퍼레이션 |
채널톡 고객문의 시스템 운영,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제공, 이벤트 업무 처리 |
(주)프라이데이즈랩 |
마케팅 활용을 위한 이메일 분석&발송 서비스 |
나이스신용평가정보 |
본인인증 |
(주)펄핏 |
제품 사이즈 추천 및 분석 서비스 |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 제6항에 따라 수탁자가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재위탁하는 경우 회사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④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⑤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국외에 위탁하는 경우는 [5.개인정보의 국외 수집 및 이전에 관한 사항]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국외 수집 및 이전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국외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계약이행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위탁·보관
법적 근거 |
위탁하는 업무 |
이전(제공)하는 항목 |
이전국가 |
이전 시기 및 방법 |
이전(제공)받는 자 |
이용(제공)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8제1항제3호(계약이행을 위한 처리위탁·보관)
|
데이터 보관 업무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주문 내역 |
캐나다 |
서비스 이용 시점부터 0일 이내/전용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Shopify (www.shopify.com) |
제품 구입에 필요한 서비스 필수사항 |
회원 탈퇴 혹은 정보 삭제 요청 혹은 서비스 종료 시까지 |
데이터 분석 업무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디,주소, 주문 내역 |
미국 |
서비스 이용 시점부터 0일 이내/전용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Amazon Web Services Inc. (aws.amazon.com) |
데이터 분석을 통한 더 나은 서비스 제공 |
회원 탈퇴 혹은 정보 삭제 요청 혹은 서비스 종료 시까지 |
|
이메일 발송 대행 업무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디,주소, 주문 내역 |
미국 |
서비스 이용 시점부터 0일 이내/전용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Klaviyo (klaviyo.com) |
알림 및 광고성 이메일 발송 |
회원 탈퇴 혹은 정보 삭제 요청 혹은 서비스 종료 시까지 |
|
데이터 분석 업무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디,주소, 주문 내역 |
미국 |
서비스 이용 시점부터 0일 이내/전용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Delighted (delighted.com) |
고객 만족도 평가 |
회원 탈퇴 혹은 정보 삭제 요청 혹은 서비스 종료 시까지 |
|
데이터 분석 업무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디,주소, 주문 내역 |
이스라엘 |
서비스 이용 시점부터 0일 이내/전용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Yotpo (www.yotpo.com) |
고객 리뷰 관리 |
회원 탈퇴 혹은 정보 삭제 요청 혹은 서비스 종료 시까지 |
|
데이터 분석 업무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디,주소, 주문 내역 |
프랑스 |
서비스 이용 시점부터 0일 이내/전용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Polaranalytics (polaranalytics.com) |
데이터 분석 |
회원 탈퇴 혹은 정보 삭제 요청 혹은 서비스 종료 시까지 |
|
데이터 보관 업무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주문 내역 |
싱가포르 |
서비스 이용 시점부터 0일 이내/전용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Avada Commerce, Pte. Ltd. (avada.io) |
멤버십 서비스 제공 |
회원 탈퇴 혹은 정보 삭제 요청 혹은 서비스 종료 시까지 |
|
데이터 분석 업무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주문 내역 |
|
|
Germain(germainux.com) |
데이터 분석 |
회원 탈퇴 혹은 정보 삭제 요청 혹은 서비스 종료 시까지 |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_정보주체를 식별하여 행태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설치·운영하는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
① 회사는 사용자에게 개별적인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정보주체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정보주체의 PC 또는 모바일에 저장됩니다.
③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쿠키 허용 / 차단 방법 > ▶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엣지(Edge) :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사파리(Safari) :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활용하여 개인을 식별 가능한 형태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학력·병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려는 경우 사전에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으며, 이외에는 맞춤형 광고를 목적으로 아동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아동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 시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웹 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크롬(Chrome)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에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을 클릭하고,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클릭하여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여부를 선택합니다. - 동일하게 설정 페이지 좌측에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을 클릭하고, 「서드파티쿠키」를 클릭하여 「서드파티쿠키 차단」 여부를 선택합니다. (2) 엣지(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⑤ 회사는 앱에서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단말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1) (안드로이드) ① 설정 → ②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③ 개인정보 보호 → ④ 기타 개인정보 설정 → ⑤ 광고 → ⑥ 광고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아이폰) ① 설정 → ②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③ 추적 → ④ 앱 추적 허용 해제 |
⑥ 정보주체는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의 담당부서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를 통해 제3자가 행태정보를 수집하도록 허용하는 경우 그 수집 이용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앱을 방문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효과적인 서비스 이용과 광고 및 마케팅을 위해 쿠키 및 타사가 제공하는 SDK를 포함한 태그 등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의 웹・앱으로부터 제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집도구 명칭 |
수집해가는 사업자 |
수집도구 종류 |
수집해가는 행태정보 항목 |
수집해가는 목적 |
스크립트 태그 |
Meta |
타겟팅 쿠키 |
이용자의 웹/앱 방문 이력,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광고 식별자, 브라우저 정보, 디바이스 정보 |
맞춤형 광고 게재 |
스크립트 태그 |
Criteo |
타겟팅 쿠키 |
이용자의 웹/앱 방문 이력,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광고 식별자, 브라우저 정보, 디바이스 정보 |
맞춤형 광고 게재 |
스크립트 태그 |
NaverGFA |
타겟팅 쿠키 |
이용자의 웹/앱 방문 이력,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광고 식별자, 브라우저 정보, 디바이스 정보 |
맞춤형 광고 게재 |
스크립트 태그 |
Google Ads |
타겟팅 쿠키 |
이용자의 웹/앱 방문 이력,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광고 식별자, 브라우저 정보, 디바이스 정보 |
맞춤형 광고 게재 |
스크립트 태그 |
GA4 |
스크립트 쿠키 |
이용자의 웹/앱 방문 이력,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광고 식별자, 브라우저 정보, 디바이스 정보 |
데이터 분석 |
③ 정보주체는 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제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의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9.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철회 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이하 “권리 행사”)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②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이메일,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allbirds.co.kr]에서 개인정보를 직접 조회·수정·삭제하거나 ‘문의하기’를 통해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allbirds.co.kr]를 통해 자동화된 결정의 거부 및 설명 요구가 가능합니다.
③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관한 고시(제2023-12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를 요구할 권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및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자동화된 결정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에 대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았거나, 계약 등을 통해 미리 알린 경우, 법률에 명확히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는 인정되지 않으며 설명 및 검토 요구만 가능합니다.
- 또한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설명 요구는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권리 행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⑧ 권리주체는 권리 행사를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
성명 등 |
연락처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직책 : 디지털 그로스 리드 성명 : 박제영 |
전화번호 : 010-4133-5809 이메일 : ruben.park@efg.earth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CX 담당자명 : 정다원 |
전화번호 : 010-2932-3298 이메일 : dawon.jung@efg.earth |
개인정보열람청구 |
부서명 : CX 담당자명 : 정다원 |
전화번호 : 010-2932-3298 이메일 : dawon.jung@efg.earth |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07.30 부터 적용됩니다.
①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