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이에프쥐(EFG, 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와 보호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처리 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 최소한의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1)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지 않고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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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 근거 |
구분 |
수집 목적 |
수집 항목 |
보유 및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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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제4호(계약의 이행) |
회원 서비스 운영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DI(중복가입 확인정보),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SNS 로그인_카카오> 카카오계정(이메일), 카카오톡 채널 추가상태 및 내역, 로그인정보식별값 |
회원 탈퇴 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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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및 결제 처리 |
주문 및 결제처리 |
아이디, 구매자정보(이름,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결제정보), 상품구매/취소/반품/교환정보 |
5년(전자상거래법 제6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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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배송 |
물품 배송, 반품 처리 |
수령자 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결제번호 |
물품배송 및 재화 공급 완료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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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
오류 및 불편사항, 문의사항 처리 |
아이디,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오류 및 불편사항 또는 문의사항, 주문내역 |
3년(전자상거래법 제6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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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제6호(정당한 이익) |
부정이용 방지 |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통지·고지 |
이름,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주소 |
회원 탈퇴 후 6개월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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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제2호(법률에 특별한 규정) |
통신기록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서비스 방문기록 보존 |
방문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제2항제2호) |
2)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 및 제22조 제1항 제7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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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
수집 목적 |
수집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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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 서비스 |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이름, 아이디, 휴대폰번호,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된 다양한 자동생성정보 및 서비스 이용기록(앱 사용 이력, 검색 이력,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IP주소, 광고 식별자, 주소, 성별, 구매내역, 생년월일 |
동의 철회 혹은 회원 탈퇴 후 6개월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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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
이벤트 참여 및 경품 응모 |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주소 |
이벤트 종료 후 6개월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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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품배송 |
경품 당첨자에게 경품배송/제공 |
주소 또는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주소 |
이벤트 종료 후 6개월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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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정보 통계 및 신규 서비스 개발 |
상품/서비스 이용 실적 정보 통계, 신규서비스개발 |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된 다양한 자동생성정보 및 서비스 이용기록(검색 이력,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정보주체가 작성하는 게시물/기타 콘텐츠 등 정보, 단말기 정보(OS/화면크기, 디바이스ID), IP주소 |
동의 철회 혹은 회원 탈퇴 후 6개월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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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및 마케팅 |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를 위한 개인정보 처리 |
이름, 주소,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된 다양한 자동생성정보 및 서비스 이용기록(앱 사용 이력, 검색 이력,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IP주소, 광고 식별자, 관심분야, 과거 구매내역 |
동의 철회 혹은 회원 탈퇴 후 6개월까지 |
25.02.05 추가 업데이트
서비스: ReRun 프로젝트
수집 목적: 이벤트 참여, 리워드 지급, 만족도조사
수집 항목: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올버즈ID(이메일형식)
보유 및 이용 기간: 기증한 신발 활용을 안내하는 CRM 발송이 완료된 시점까지
2.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보존 근거는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처리 항목, 처리 및 보유기간]항목에서 확인 가능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눌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근거법령에 의거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제공하며, 목적과 다르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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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받는 자(수탁자) |
위탁업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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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ERSK |
배송업무 대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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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케이지이니시스, 주식회사 카카오, 네이버 파이낸셜, 엔에이치엔페이코(주), 주식회사 코리아포트원, (주)비바리퍼블리카, 주식회사 토스페이먼츠 |
결제업무 대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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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톡투비즈 |
SMS, MMS 등 문자 메시지 전송 대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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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 코퍼레이션 |
채널톡 고객문의 시스템 운영,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제공, 이벤트 업무 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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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프라이데이즈랩 |
마케팅 활용을 위한 이메일 분석&발송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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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스신용평가정보 |
본인인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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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펄핏 |
제품 사이즈 추천 및 분석 서비스 |
25.02.05 추가 업데이트
위탁받는 자(수탁자): 신발 수선·업사이클링·분해실험업체
위탁업무: ReRun 프로젝트 신발수선 서비스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 제6항에 따라 수탁자가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재위탁하는 경우 회사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④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⑤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국외에 위탁하는 경우는 [5.개인정보의 국외 수집 및 이전에 관한 사항]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국외 수집 및 이전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국외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계약이행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위탁·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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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 근거 |
위탁하는 업무 |
이전(제공)하는 항목 |
이전국가 |
이전 시기 및 방법 |
이전(제공)받는 자 |
이용(제공)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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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8제1항제3호(계약이행을 위한 처리위탁·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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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보관 업무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주문 내역 |
캐나다 |
서비스 이용 시점부터 0일 이내/전용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Shopify (www.shopify.com) |
제품 구입에 필요한 서비스 필수사항 |
회원 탈퇴 혹은 정보 삭제 요청 혹은 서비스 종료 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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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 업무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디,주소, 주문 내역 |
미국 |
서비스 이용 시점부터 0일 이내/전용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Amazon Web Services Inc. (aws.amazon.com) |
데이터 분석을 통한 더 나은 서비스 제공 |
회원 탈퇴 혹은 정보 삭제 요청 혹은 서비스 종료 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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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발송 대행 업무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디,주소, 주문 내역 |
미국 |
서비스 이용 시점부터 0일 이내/전용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Klaviyo (klaviyo.com) |
알림 및 광고성 이메일 발송 |
회원 탈퇴 혹은 정보 삭제 요청 혹은 서비스 종료 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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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 업무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디,주소, 주문 내역 |
미국 |
서비스 이용 시점부터 0일 이내/전용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Delighted (delighted.com) |
고객 만족도 평가 |
회원 탈퇴 혹은 정보 삭제 요청 혹은 서비스 종료 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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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 업무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디,주소, 주문 내역 |
이스라엘 |
서비스 이용 시점부터 0일 이내/전용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Yotpo (www.yotpo.com) |
고객 리뷰 관리 |
회원 탈퇴 혹은 정보 삭제 요청 혹은 서비스 종료 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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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 업무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디,주소, 주문 내역 |
프랑스 |
서비스 이용 시점부터 0일 이내/전용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Polaranalytics (polaranalytics.com) |
데이터 분석 |
회원 탈퇴 혹은 정보 삭제 요청 혹은 서비스 종료 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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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보관 업무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주문 내역 |
싱가포르 |
서비스 이용 시점부터 0일 이내/전용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
Avada Commerce, Pte. Ltd. (avada.io) |
멤버십 서비스 제공 |
회원 탈퇴 혹은 정보 삭제 요청 혹은 서비스 종료 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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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 업무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주문 내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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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rmain(germainux.com) |
데이터 분석 |
회원 탈퇴 혹은 정보 삭제 요청 혹은 서비스 종료 시까지 |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_정보주체를 식별하여 행태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설치·운영하는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
① 회사는 사용자에게 개별적인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정보주체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정보주체의 PC 또는 모바일에 저장됩니다.
③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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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 허용 / 차단 방법 > ▶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엣지(Edge) :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사파리(Safari) :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활용하여 개인을 식별 가능한 형태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학력·병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려는 경우 사전에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으며, 이외에는 맞춤형 광고를 목적으로 아동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아동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 시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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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웹 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크롬(Chrome)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에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을 클릭하고,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클릭하여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여부를 선택합니다. - 동일하게 설정 페이지 좌측에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을 클릭하고, 「서드파티쿠키」를 클릭하여 「서드파티쿠키 차단」 여부를 선택합니다. (2) 엣지(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⑤ 회사는 앱에서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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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 단말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1) (안드로이드) ① 설정 → ②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③ 개인정보 보호 → ④ 기타 개인정보 설정 → ⑤ 광고 → ⑥ 광고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아이폰) ① 설정 → ②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③ 추적 → ④ 앱 추적 허용 해제 |
⑥ 정보주체는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의 담당부서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를 통해 제3자가 행태정보를 수집하도록 허용하는 경우 그 수집 이용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앱을 방문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효과적인 서비스 이용과 광고 및 마케팅을 위해 쿠키 및 타사가 제공하는 SDK를 포함한 태그 등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의 웹・앱으로부터 제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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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도구 명칭 |
수집해가는 사업자 |
수집도구 종류 |
수집해가는 행태정보 항목 |
수집해가는 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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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태그 |
Meta |
타겟팅 쿠키 |
이용자의 웹/앱 방문 이력,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광고 식별자, 브라우저 정보, 디바이스 정보 |
맞춤형 광고 게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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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태그 |
Criteo |
타겟팅 쿠키 |
이용자의 웹/앱 방문 이력,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광고 식별자, 브라우저 정보, 디바이스 정보 |
맞춤형 광고 게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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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태그 |
NaverGFA |
타겟팅 쿠키 |
이용자의 웹/앱 방문 이력,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광고 식별자, 브라우저 정보, 디바이스 정보 |
맞춤형 광고 게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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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태그 |
Google Ads |
타겟팅 쿠키 |
이용자의 웹/앱 방문 이력,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광고 식별자, 브라우저 정보, 디바이스 정보 |
맞춤형 광고 게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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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태그 |
GA4 |
스크립트 쿠키 |
이용자의 웹/앱 방문 이력,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광고 식별자, 브라우저 정보, 디바이스 정보 |
데이터 분석 |
③ 정보주체는 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제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의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9.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철회 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이하 “권리 행사”)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②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이메일,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allbirds.co.kr]에서 개인정보를 직접 조회·수정·삭제하거나 ‘문의하기’를 통해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allbirds.co.kr]를 통해 자동화된 결정의 거부 및 설명 요구가 가능합니다.
③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관한 고시(제2023-12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를 요구할 권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및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자동화된 결정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에 대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았거나, 계약 등을 통해 미리 알린 경우, 법률에 명확히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는 인정되지 않으며 설명 및 검토 요구만 가능합니다.
- 또한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설명 요구는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권리 행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⑧ 권리주체는 권리 행사를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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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성명 등 |
연락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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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직책 : 디지털 그로스 리드 성명 : 박제영 |
전화번호 : 010-4133-5809 이메일 : ruben.park@efg.eart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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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CX 담당자명 : 정다원 |
전화번호 : 010-2932-3298 이메일 : dawon.jung@efg.eart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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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열람청구 |
부서명 : CX 담당자명 : 정다원 |
전화번호 : 010-2932-3298 이메일 : dawon.jung@efg.earth |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 업무 담당부서 및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에 관한 사항]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07.30 부터 적용됩니다.
①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